다이브사이트 > 푸켓 > 라차/킹크루즈
라차/킹크루즈
- 다이브사이트
- 푸켓
- 라차/킹크루즈
-
Anemone Reef Anemone Reef는 물 속에 잠긴 바위봉으로, 아네모네 즉 말미잘이 많으며, 연산호도 많고 각종어류도 풍부합니다. 잘 발달한 말미잘 군락이 대표적인 포인트입니다.
-
Shark Point 종종 leopard sharks를 볼 수 있는 포인트라 Shark Point라 이름이 붙여진 이유는 이 곳은 최대 22m 수심에서 얕은 수심까지 경관이 좋습니다.
-
King Cruiser 1997년 Anemone Reef의 숨어 있는 봉우리에 충돌하여 좌초된 배로 인해 생긴 이 포인트는 난파선 다이빙 포인트입니다. 이 곳은 어드밴스 이상의 다이버에게만 다이빙이 허락되는, 테크니컬다이빙의 교육 현장으로도 활용됩니다.
-
Homerun Reef 푸켓으로 돌아가기 전 마지막 다이빙 장소로 들르는 곳으로, 스내이퍼 떼들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.
-
Bangalow Bay 방갈로 베이는 푸켓의 남동쪽에 있는 라차야이 섬에 있는 포인트로, 10m~30m 정도의 수심으로 작은 물고기떼와 산호, 곰치 등을 볼 수 있으며 자이언트 크랩이 눈에 띄는 곳입니다.
-
Racha Yai Bay 1~4 이 포인트는 남서계절풍으로 인해 7월에서 10월에 가장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. 북쪽에서부터 남쪽까지 5개의 Bay가 있는데 이 지역은 두 Bay를 한번에 다이빙하기에 좋아, 보통 다이버들은 이 지역에서 시작해서 북이나 남으로 조류를 따라서 다음 Bay로 이동합니다.
-
Banana Bay Banana Bay는 라차야이 남쪽에 있는 바위섬, 라차노이에 있는 포인트로 조류가 너무 강해서 프로 다이버들도 힘든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.